미국교과서 지문 듣기로 귀가 열리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 상승

<미국교과서 리스닝 with DICTATION>은 총 3단계 구성으로 미국 초등학교 과학, 사회, 음악, 미술의 교과서 지문을 듣고, 받아쓰는 훈련을 하는 교재입니다. 유닛별로 제시되는 과목별 지문을 듣고, 받아쓰면서 좋은 문장을 익히고 암기하는 것이 학습 목표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주요 단어와 문장을 듣고 따라 말하는 훈련을 시작으로, 단어 받아쓰기, 문장 받아쓰기, 대화문 받아쓰기, 교과서 받아쓰기의 단계를 따라 훈련하게 됩니다. 이 단계를 차근차근 따라하면 교과서 지문 전체를 받아쓸 수 있는 듣기 실력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반복해서 듣고 받아쓰는 과정에서 어휘력과 문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듣고 & 받아쓰기가 영어 실력 향상에 좋은 이유

 

1. 내 영어 실력의 수준을 알 수 있다!

단어를 듣고, 받아쓰려면 그 단어의 발음, 철자를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문장을 받아쓰려면 개별 발음과 철자는 물론 문장 구성에 대한 이해력이 있어야 합니다. 영어를 듣고 받아쓸 수 있으면 영어를 완벽하게 알고 있는 것이고, 받아쓸 수 없다면 영어를 대충 알고 있는 것입니다. 듣고 받아쓰는 것은 과연 내 영어 실력이 어느 수준인지, 얼마나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지 점검할 수 있는 지표가 됩니다.

 

2. 자기주도 학습에 좋다!

- 듣고, 받아쓰기 학습은 듣고 받아쓴 후 맞았는지 틀렸는지 학습자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학습자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고, 스스로 정답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실력이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줄 수 있습니다.

 

3. 홈스쿨링에 좋다!

- QR코드로 제공하는 음원은 미국식 표준 영어 발음으로 녹음되어 있습니다. 과외나 학원에서처럼 원어민 선생님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가정에서도 마치 원어민 선생님이 불러주는 영어를 듣고, 받아쓸 수 있는 영어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4. 듣기, 쓰기, 말하기, 읽기를 통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 반복적으로 듣고, 받아쓰는 과정에서 음성언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 리스닝 실력 up!

- 문장을 듣고, 받아쓰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문장 구문과 생성 능력 up!

- 동시 통역사들처럼 듣고, 받아쓰고, 따라 말하니 말하기 실력 up!

- 전체 스크립트와 구문 해설을 통한 리딩 실력 up!

Science

Unit 01. Living Things

Unit 02. Leaves, Stems, and Roots

Unit 03. Flowers, Seeds, and Fruits

Unit 04. All Kinds of Animals

Unit 05. What Animals Need to Live

Unit 06. What Animals Eat

 

Social Studies

Unit 07. Families and Changes

Unit 08. Changing Communities

Unit 09. Many Jobs

Unit 10. Producers and Consumers

Unit 11. Egypt

Unit 12. The Nile

 

Music

Unit 13. An Orchestra

Unit 14. Great Composers and a Symphony

Unit 15. Opera

Unit 16. Ballet

 

Arts

Unit 17. Shapes

Unit 18. Portraits

Unit 19. Self-Portraits

Unit 20. Still Lifes 

ㆍ지은이 오석태
지은이 소개

한국 외국어대학교에서 한국어와 영어를 전공. 대학 졸업 후 7년간 종로 외국어학원에서 초보자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무진장 땀 흘리며 자신만의 영어 노하우를 개발하였다. 이후 1988년 KBS FM Radio를 통해 방송계에 입문한 그는 MBC Radio, CBS Radio를 거쳐서 1990년 SBS TV 아침 생활영어 진행자로 발탁되어 방송영어 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1992년부터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 가수들의 기자회견 통역을 전담하면서 팝송과 영화에 대한 자신의 관심을 영어에 접목시켜 팝송 영어전문가, 팝 칼럼니스트 등으로 입지를 굳건히 했다.

 

현재 DMB 교육채널에서 <오석태의 파워 스피킹>, 교통방송에서 <오석태의 영어 두 마디>, Winglish.com에서는 <스크린 영어>를 인기리에 진행하고 있으며, 경향신문에는 <오석태의 스크린 영어>를 연재 중이다.

저서

《오석태 4주 영어특강》(넥서스),《오석태의 말하는 영어》(윈글리쉬) 외 다수